Egg Hammer Hit Beat Fragile  - stevepb / Pixabay

편인도식 偏印倒食_십성론 명리사전 1

편인도식 偏印倒食

과도한 생각은 삶의 즐거움을 파괴한다.

일반적 정의

편偏 : 치우침 편향 편중 과함 의심
인印 : 도장 찍다 새기다
도倒 : 넘어짐 뒤집다 망함
식食 : 의식주 기본적 삶의 즐거움

지나친 생각은 의심을 낳고, 행동을 저해하기에 결국 나의 본능적 행위들(즐거움)을 망쳐버린다.
편인을 사흉신으로 보는 이유이다. 의식주 본능의 식신은 길하고 치우친 편인은 흉하니. 흉한것이 길한것을 방해하는 현상이다.

왕탁 정의

타인과 소통이 전제되는 객관성 보다는 나만의 주관적 착각 의심으로 호의나 즐거움 등이 저해되고, 결국 실천성이 떨어져 생산적 행위들이 저조해진다.
즉 있는 나의 행복을 긁어 부스럼 하는 꼴이다. 음양이 흡수와 표출이 나와 같기에, 자신의 위주의 판단과 표출로 그 객관성과 공감대가 떨어지니, 소위 비호감.

기氣 energy

음양이 같아 나에게 치우친 열성 에너지가 표출되는 것은 공감대 형성이 어렵다. 소통보다는 개인적인 공감불가의 에너지기운이다.

상象 object images

비관성으로 행위의 불평불만, 멜랑콜리와 게으름, 착각의심으로 활동성제약 , 대낮에 그늘진상, 잔치집에 울상, 가벼운 게임앞에 심한 진지함, 여유가 없는상.

형形 shape, form

밥투정, 잔치집 싸움, 술자리 언쟁, 호의 친절을 왜곡 오해, 지나친 기우로 결정과 행동장애, 결국 실천보다 걱정만 많음, 혼자만의 철저한 준비로 망쳐버린 커플 여행, 생각으로 이미 다 한듯한 착각, 여행중 변덕, 메뉴의 결정장애, 별거아닌걸로 파토, 어차피 다 죽으니 조깅을 하지 않는사람, 삼시새끼 없는 천재, 예술가,워커홀릭, 시간많은데 괜히 바쁘다고 하고 약속안만드는 사람, 크리스마스이브날 홀로 워커홀릭, 미녀 앞에 얼굴 지적질, 생각 속에 결국 피곤과 귀차니즘. 예민함으로 임신불가.

관련글 link



작성자 : 왕탁명리
copyright @ WangTak Mingli
(무단복제 배포 시 저작권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왕탁명리

Loading

댓글 달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