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우소개
왕우
旺祐
Wang you

왕우소개

학력 Education

인하공대 항공우주공학 입학/건축공학 졸업
스페인 마드리드 건축대학원 졸업 ETSAM
원광대 동양학과 명리학 졸업
Eastern Philosophy science

이력 career

그림을 좋아했던 초년 시절 때문인지, 특채 입학한 항공우주공학에서 시공간 예술을 다루는 건축공학과로 졸업하였다. 건축 일을 하기 전 잠시 독립 영화, 광고 CF, 영상 제작일을 했다. 이후 몇 년 건축설계 회사를 다니면서, 밥 먹듯 야근하는 직장 상사를 보면서 10년 뒤 내 모습일 수 있다는 두려움이 문득 들었다. 그리고 홀연히 남미-스페인 유학길에 오른다.

비행기 30시간 지구 반대편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를시작으로 – 스페인 마드리드 – 바르셀로나로 유학여정을 한다. 먼 타지에서 글로벌 친구들과, 고독한 시간을 보낸다. 귀국 후 10년간 건축디자이너 활동을 하다가, 좋아하는 일과 먹고사는 일에 대한 회의가 들 무렵, 우연한 기회에 사주를 보러 갔다. 그 이후 조금씩 명리학(命理)을 공부하면서 인생 전반전의 방황과 내 생김새를 깨닫게 된다.

이제 인생 후반전은 명리, 철학, 심리, 예술 분야를 연구하며, 사주명리 상담을 통해 ’활인적덕(活人積德)‘ 사람 살리는 일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활동한 경력과 재능을 바탕으로, 다소 박제 된 고전명리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의 학문과 처세의 예술로 승화 하고자 한다.

결국, 우리와 친숙한 동양철학이 담긴 사주팔자를 통해서 나와 세상을 이해하고, 내 주어진 환경에서 남이 아닌 가장 ‘나 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최고의 조언‘을 제시하는것이 왕우명리(旺祐 : 왕성하게 도우다.)의 사명 입니다.

Q & A

사주 명리는 미신인가요 ? 과학인가요 ?

당신은 미신인가요? 과학인가요?

당신은 과학적 측정 가능한 물질로 구성된 육체를 가지며, 과학적으로 측정 불가능한 마음, 정신, 영혼을 가진 인간입니다. 인간은 과학적으로만 증명 불가능한 존재이며, 따라서 철학, 인문, 예술, 그리고 명리(命理) 가 요구됩니다. 우리는 대체로 과학적이지 않으면, 미신이라는 성급한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학시대 이후 왜 종교는 아직도 존재하는 걸까요 ? 결정된 현실에 왜 믿음이 아직 남아있을까요 ?

기원전 선조들의 우주 모형을 시작으로, 우주와 자연 그리고 인간에 대한 관찰 데이타는 보편적 경향을 만들고, 1000년간 이론 체계화 되어 지금의 명리학(命理學)이 된것입니다. 그래서 명리는 단순히 믿음의 종교도 아니고, 실험 증명된 과학도 공식도 아닙니다. 어쩌면 명리(命理)는 물질과 정신 두 세계를 연결하는 학문입니다.

따라서, ’명리가 미신이다.‘ 함은
1. 지나친 서양과학맹신의 오류이고,
2. 지나친 명리고서(古書)의 신봉주의로 비평과 현대화 하지 못함이며,
3. 지나친 점술시장의 상업적 욕망이 혹세무민(惑世誣民) 하여 만들어낸 것입니다.

유튜브 덕에 명리의 관심과 대중화로 명리가 대학에 정규학과로 개설되면서 인식이 바뀌는 중입니다. 사실 이미 조선시대에 명리학은 하나의 관직이였습니다. ( 조선시대 명과학[사주명리학] 연구 / 구중회 (공주대학교 교수)

종교는 신의 영역을 신앙으로 믿고, 과학은 실험증명으로 현상을 입증하며, 명리학은 생명의이치를 통찰하고 논하는 학문 입니다.

당신의 그날그날 다른 아침 기분, 고양이를 바라보며 나도 모르는 미소, 그리고 우리의 사랑들이… 과학인가요 ? 미신인가요 ? ^^

사주상담을 어디까지 믿어야 하나요 ?

앞서 말했듯, 명리학은 과학도, 종교도 아니죠. 그럼 어디까지 믿고 잘 써야 할까요?.
사주를 종교처럼 신봉하면, 나와 타인을 편견화 하여 삶의 벽을 만듭니다. 명리를 과학 결정론화 하면 내 노력은 무의미 하지요. 그것이 과연 2000년 전해 내려온 명리의 진정란 목적일까요?.

명리는 세상과 나의 존재에 대한 생각입니다. 그래서 나를 아는만큼 믿는것 입니다. 내 사주팔자에 드러난 타고난 기질, 재능, 환경 그리고, 운의 흐름이 맞는지 소통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문제에 대비하고 나다운 성장하는 것이 가장 명리적 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과거를 몇개 맞추어 놀라게 한후, 구체적 이유와 조언이 아닌, 온전히 역술가만의 권위와 믿음을 강요합니다. 이런 상담은 대체로 사기 또는 점(占) 치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나의 실제 인생에 큰 변화를 주지 못합니다. 결국 또 어딘가 용하다는 곳을 찾겠지요.
그것은 점을 치는 것이지, 운명개척하는 추명학(推命學) 명리의 본뜻이 아님을 아시길 바랍니다.

내 인생을 점 칠거면 하늘에 동전을 던지세요.
내 인생을 노력할거면 명리 상담을 받으세요.

어떤 사주상담가를 찾아가야 하나요 ?

제 경험담 입니다만, 사주명리 상담 선생님을 선택할때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1. 돈과 상술이 모인 장소는 그냥 재미로 보세요. 당신은 돈입니다. (점집거리, 관광지, 노점)

2. 신점 간판에 제단 모셔 놓고, 생년일시 달라는 곳은 신(神)들린 무당도 아니고, 명리학자도 아니니 참고하세요.

3. 산속 절 스님이 사주를? 속세에 미련이 남은 땡중이거나, 속세를 떠나서 처세술이 두리뭉실하니, 그냥 좋은 공기만 쐬시고 오세요.

4. 유튜브 강의 위주로 하시는 분들 중 의외로 상담을 기피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명리 강의와 사주풀이 상담은 전혀 다릅니다.

5. 30년 지리산 수양, 가업승계, 자칭도사 등은 대체로 자아에 취해 내담자를 밑으로 바라보기에 ‘내 돈 주고 혼나는 꼴’ 입니다.

6. 온라인 사주카페는 교주 운영자와 아줌마 호위무사로 구성된 변질된 상업성 카페가 많으니 조심하세요.


나의 닫힌 마음을 열고, 스스로 말하게 하고, 잠시 멈춘 삶을 다시 흐르게 하는 상담가가 훌륭한 명리선생일 것입니다.

Loading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