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풀이 두 가지 측면_현상과 이면 1

world, globe, day 사주팔자풀이
Photo by qimono on Pixabay

사주팔자풀이 두 가치 측면 : 현상과 이면

수천년 축적된 음양오행 동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발전한 사주명리학은 태어난 년/월/일/시로 나의 기질과 운명을 예측하는 것이 명리 추명학 입니다. 기와 형상을 다루는 사주명리학은 두 가지 사주팔자풀이 법이 존재하지요. 하지만 현실의 명리는 현실의 고객은 당장의 결과 결론을 요구하고 집착합니다. 그러다 보니 실제 현업 상담시장은 그 이유이치보다 점술 점치듯 풀이하는 행태가 만연되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팔자풀이의 두가지 측면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보여지는 결과를 추구하는 현실적 사주팔자풀이 形象

자연의 세상은 선악을 떠나, 좋든 싫든, 그 하나 이유 없는 것들이 없습니다. 지금 내가 이렇게 살고있는 이유 역시 나의 환경과 나의 기질로 인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선택의 순간 속에서도 늘 같은 결과가 반복되는 정교하게 짜여진 운명의 굴레는 분명 있는듯 합니다. 그것이 바로 사주의 결정론 영향력 이죠. 사람이 잘 안바뀐다는 말처럼 타고난 나의 기질과 그 결과는 대체로 유사한 결과를 이르게 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사주풀이를 하고 운명 결정론적 풀이와 상담을 하는 방식이 존재합니다. 배우자 자리가 충이라 올해 이혼한다. 삼형살 걸려서 올해 소송수 있다…는 등등, 지지의 단식판단, 그리고 사주쟁이의 점쟁이식 상담은 결과를 추구하고 결과를 만들어 줘야하는 팔자(八字) 풀이의 한계입니다.

2 보이지 않는 이치를 찾는 사주풀이

하지만 그것은 사주명리의 겉만 본것 입니다. 당신이 만약 그 명리의 속=이치를 깨닫는 순간 내 사주팔자의 의미를 마주하게 될것 입니다. 좋다 않좋다의 이중적인 점(占)은 고민의 해소이며, 이치는 생각의 깊이 바로 미래 입니다.

내가 고집이 쎄니깐. 결국 어떤 사건의 형태로 세상이 혼을 낸 것이고,
내가 이기적일수록 주변의 도움이 고가되어 더욱 큰 위기와 외로움을 준것이며
내가 자만 방만하니. 이상한 인연을 만나 큰 사업의 실패를 주었습니다.

결과의 이면에는 늘 원인 이유 기질과 기운이 존재 합니다.

그렇게 자신의 사주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그 안에 그늘도 보이지만, 그 그늘의 이유도 보일것입니다. 결과는 쉽게 보이지만 그 이유를 보는것이 바로 어렵기에 사주공부가 만만치 않다는게 맞지요. 쉽게 말해 과거 현실을 맞추는 명리와 미래를 맞추는 명리가 바로 그 차이일것입니다.

내 사주팔자 안에 답을 찾는 교훈.

결국 답안을 숨겨 놓은 문제집처럼 나의 사주명리 만세력 속에서 그 이유를 찾아보세요.
수용적인 사람은 관리를 받고 대가를 받는 직장을 잘 다닐 것이고,
공격적인 사람은 관리가 안되니 나와 맞는 일을 찾아 다닐 것입니다.

이렇듯 현상의 그 이유,이치를 찾는 사주풀이가 아니면, 무엇때문에 사주상담을 돈을 들여 보시나요? 된다 안된다 잘 된다. 그런 단답형 희망을 듣기 위해서 ? 차라리 저같으면 그 이유를 알고 그 부분에 자기 투자를 하여 현실적 확률을 더욱 높이는 노력을 추천하겠습니다.

결과론적 사주풀이 좋으면 좋고, 아니면 미신이라는 비난과 한계에 이르니, 왜 그러는지 그 이유에 관점을 돌며 내 팔자안에서 답을 찾는것은 새로운 재미와 교육적 명리가 될 것입니다. 모든 현상에는 그 이면이 있고, 그 인과에는 이치가 분명 존재하니까요.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이 비록 결과만 일지라도 . . .



작성자 : 왕탁명리
copyright @ WangTak Mingli
(무단복제 배포 시 저작권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왕탁명리

Loading

댓글 달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위로 스크롤